DeviceNet
Catalogs
Resources
Applications
인사말
정관
주요업무 / 연혁
연락처 / 약도
 
 
 
 
 

ODVA KOREA 회원사 임직원 및 회원여러분!

전임 김기홍 회장님의 뒤를 이어 제2기 ODVA KOREA 의 회장 이라는 중책을 맡게 됨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ODVA KOREA 회원 분들을 직접 찾아 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이오나 먼저 지상을 통해 회원사 제위께 인사를 드립니다. 미력이나마 전임 회장이 이루어 놓은 업적을 바탕으로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ODVA KOREA를 충실히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저는 여러분과 함께 다음과 같은 일에 주력을 하고자 합니다.
  1. DeviceNet및 EtherNet/IP 응용기술의 지속적인 확대 보급
  2. 회원사들 간의 공동의 마케팅 인프라 구축 및 공동 전시회 강화
  3. 회원들에게 보다 앞선 기술정보의 제공 및 교육 기회의 확대
  4.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티 기반의 확충 및 활성화 등 입니다.

최근의 우리 주변 환경을 살펴보면 산업 통신의 새로운 지평이 열리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는ISO가 제정 중인 ISO-15745(Open Frameworks) 표준에 DeviceNet 및 EtherNet/IP가 제안되고 있고, 중국이 금년 3월 DeviceNet을 전력분야 표준에서 스위치 기어 분야의 중국 국가 규격으로 제정하여 산업계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EtherNet/IP가 반도체의 세계 표준인 SEMI표준에 추가되어 ODVA의 국제적 역할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ODVA는 CIP Safety™ 필드버스통신 안전 기술을 독일의 세계적 인증기구인 T?V를 통해 인정받았습니다. CIP Safety™ 안전기술은 아시는 바와 같이 DeviceNet™과 EtherNet/IP ™및 이에 의해 사용되는 제어와 정보 프로토콜인 CIP(Control and Information Protocol)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최초의 멀티 링크 및 안전 프로토콜을 제공하면서 타 CIP 기반 표준 네트웍까지 부가 프로그래밍 없이 지원하는 통신기술 입니다. CIP Safety™은 독일의T?V-Rheinland로부터 IEC -61508에 따른 안전 통합레벨3(SIL3: Safety Integrity Level 3)의 안전응용 범위 사용승인을 득했습니다.

한편, 국내적으로는 한국자동화표준시스템연구조합이 한국표준협회와 함께 필드버스 표준포럼을 출범시킨다고 합니다. 이러한 격변하고 있는 국내외 상황은 한국내의 산업 통신망 환경이 변화의 물결을 타고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작년 11월 우리나라는 IT인구1000만을 돌파한 바 있습니다. 저는 한국이 산업 통신망분야에서도 선도적으로 앞서가는 국가가 되기를 기원 합니다.

ODVA KOREA는 다년간의 KOFA전시회를 통해서 이미 사용자 및 공급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전자, LG 산전, 정일인터컴, 성지인터넷, 한미반도체, 크레비스, 신호시스템, 서일전자, 로크웰삼성오토메이션 등의 회원사가 DeviceNet™의 Conformance Test(패밀리 또는 단독테스트)인증을 수차례에 걸쳐 받아왔고, 금년5월 이후 새로 DeviceNet™의 Conformance Test를 원하는 케이디티시스템, 신성전자등의 회원사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이미 ODVA KOREA 대다수 회원사들이 국산DeviceNet™의 인증품을 국내 및 해외로 판매하고 있는 이 때 ODVA KOREA 회원사간의 협력이 더욱 중요하게 생각됩니다. 그간 전시회를 통해서 다져진 협업정신을 최대한 발휘하여 공동마케팅, 공동전시, 공동홍보라인을 구축하여 자동화 산업분야에 매진할 때 입니다.

친애하는 ODVA KOREA회원사 임직원 여러분!

저는 ODVA의2대 회장을 맡게 되어 중차대한 책임을 느끼며, 1999. 7 창립 이후 회원사 여러분들의 꾸준한 투자와 연구, 뜨거운 노력과 창의에 힘입어 ODVA KOREA가 지속적으로 성장해올 수 있었던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향후 국내 또는 해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수고하시는 여러 회원사들이 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조언과 질책을 부탁드리며 취임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ODVA Korea 회장 강 덕 현     

All contents copyright of ODVA ⓒ1999-2018 all rights reserved.
E-mail: odva@odva.or.kr / Fax : 032)326-1457 / Mobile 010-4119-5182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일로 130, 법조타운 5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