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from ODVA

HART 프로토콜장치를 변경 없이 프로세스계장 최적화로 유도한 ODVA의 EtherNet/IP

Author
design
Date
2018-12-20 09:18
Views
172
미국 미시간주 Ann Arbor – 2018년 11월 27일 – ODVA는 HART 통신 프로토콜에 내장된 장치를 EtherNet/IP 아키텍처에 통합하는 사항에 대하여 전세계에 발표했다.

이 기능을 추가하면 사용자가 산업 이더넷의 이점을 활용하면서 기존 의 인프라를 있는 그대로 통합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함으로써 프로세스[계장]산업에 EtherNet/IP가 프로세스최적화에 또 다른 단계가 달성되는 획기적인 사건이 전개 되는 것이다. 이 볼륨은 HART 계측제어프로토콜을IIoT 인프라인 ODVA의 CIP(Common Industrial Protocol) 제품 군에 통합하기 위해 표준 메커니즘을 정의하는 계장 분야에 신기록 갱신을 이룬 사건이다. 이 메커니즘을 통해 ODVA의 CIP의 오리진 장치는 마치 기본 CIP 장치인 것처럼 산업인터넷 장치가HART 프로토콜 장치와 끊김 없는 통신을 할 수가 있게 된다.  그 결과 기존 HART 프로토콜 장치와 산업제어 인터넷 시스템인 ODVA의 CIP 원본 장치가 별다른 시스템의 변경 없이도 간편히 HART 프로토콜기반 장치 간에 원활한 통신이 가능해 진다. 즉, "기존 HART I/O의 통합은 프로세스계장 통합최적화에 ODVA가 획기적인 계장산업 전반에 HART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영역에서 큰 기술의 변경 없이 간단히 프로토콜 변경에 의해 “ODVA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또 다른 단계에 돌입했다."라고 EtherNet/IP의 ODVA 기술 작업 그룹 회장인 Olivier Wolff가 말했다.

"기존의 현장에 설치된 아날로그 계측장치를 산업제어 시스템 및 자산 관리 시스템과 통합 하기 위한 초기의 주안점이 완료되었으므로, ODVA의 EtherNet/IP는 계속해서 현장에 널려있는 장치 통합프로 필을 포함하여 프로세스계장산업의 전체 요구에 맞게 조정될 것 이라고 말하고, 포괄적인 장치 구성방법"을 참조 해 볼 것을 권유했다.

ODVA는 또한 현장에서 IIoT의 인프라가 되는 Ethernet의 채택을 촉진 하고자 현장의 국제적 통신그룹들 및 PROFIBUS 와 PROFINET International과의 협업 및 세계적인 프로세스계장 산업 전반에 걸쳐 Ethernet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업계 전반의 노력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거리 싱글페어 이더넷을 위험한 산업영역에서의 사용을 위해 IEEE 802.3 이더넷 표준에 대한 향후 개선에 적극 노력을 하기로 약속을 하였다. 이로써 1945년 IEC가 아날로그계장 표준을 세계적인 공통표준으로 선정한 이후 최초로 ODVA가 아날로그 통신망 대역에서 디지털통신 망 대역으로 변경하고, 이에 멈추지 않고 이를 다시 IIoT(산업사물인터넷)인프라로 만들려는 획기적인 시도를 기도하고 있어 계장산업분야에 일대 전기를 마련하는 것으로 업계의 비상한 관심사를 낳고 있다.